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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요즘은 핀테크 시대라고 하죠 4차혁명을 비롯한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이제 사람대신에 ai가 일을 하는 시대가 되었죠

 

 

저도 예전에는 은행에 많이 방문을 했던것 같아요 그만큼 일도 많았고 해서 은행직원과 상담하면서 저축 예금상품을 비롯한 계좌이체가 필요할때도 직접 은행에서만 처리할수 있었죠

 

 

 

하지만 이제는 공인인증서 발급으로 우리집에서 내 pc로 또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업무를 직접 내가 처리할수 있어서 별도의 기다리는 시간과 은행까지 내가 직접 찾아가는 시간을 줄일수 있어서 너무 편리한것 같아요

 

 

 

그래서 은행별로 해서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특이한점은 모든 은행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은행별로 별도로 등록을 해줘야 한다고 하는 것이죠

 

 

내가 현재 국민은행을 이용하기 위해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지만 이 인증서로 기타 우리은행 하나은행등에 등록해서 로그인할때 공인인증서를 이용할수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내가 여러개 은행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동시에 여러개 은행에 로그인을 해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자주 이용하는 은행 한군데만 미리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서 항상 온라인이체나 인터넷뱅킹할때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개인당 스마트폰도 모두 하나씩 가지고 있으니까요 동시에 pc와 스마트폰에도 인증서 복사를 통해서 요즘은 항상 집에서 회사에서 pc로만 이용하는게 아니라 이동하면서 자면서 누워서 어느장소에서나 바로 이체가 필요함으로 오히려 pc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더 많이 사용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스마트폰에도 인증서 복사를 통해서 같이 사용하면 좋겠죠. 그렇다면 기본적인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사용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우리가 모든 은행 홈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이 필수죠 처음에 내가 국민은행 계좌를 개설했을때 은행직원이 인터넷뱅킹 아이디에 대해서 발급 여부를 체크를 했을꺼에요 인터넷뱅킹에서는 뱅킹 아이디가 필수죠

 

 

그리고 당연히 보안카드도 발급받았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이체할때는 꼭 두번의 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를 통해서 본인확인하고 보안카드의 비밀번호로 해서 진짜 본인이 맞는지 해야 우리의 소중한 자산이 이체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두가지를 가지고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한번 해보도록 할께요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 인증센터 - 신규 공인인증서 발급 - 자신의 개인정보 입력 - 범용공인인증서 (4400원/1년) -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 복사 - 최종 인터넷뱅킹 사용

위와같은 절차로 하면 나도 바로 이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인터넷뱅킹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실제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kb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위의 상단에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기타 홈페이지에서 여러가지 자산관리 부동산 퇴직연금 금융상품등 여러가지 정보 확인을 하고 싶으면 해당 정보를 클릭하면 되겠죠

 

 

2. 개인과 기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일반 개인이라고 하면 개인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인증서 종류는 다양한데요 금융인증서 브라우저인증서 기타인증서비스등을 통해서 오히려 공인인증서 보다 사용하기 편리한게 있다고 하면 해당 인증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3. 인증센터를 이용하면서 내가 궁금한 사항과 질문사항등은 질문목록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암호가 생각이 안났을때 변경하고자 할때 기업 범용 인증서 발급및 사용관련해서도 확인하면 되겠죠

 

 

위와같이 미리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전에 미리 준비할것은 kb국민은행 지점에서 계좌개설을 먼저 합니다.

기본 사이트에서는 아무래도 자신의 일반 고객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함으로 전자금융서비스설명서와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사용자 본인확인을 위한 정보를 입력을 해줍니다.

 

개인용 인증서 선택을 하는데 보통 여러 전자거래 주식거래등 다양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료가 있긴 하지만 범용공인인증서를 택합니다 수수료가 1년에 4400원 밖에 안들기 때문이죠

기타 본인 확인절차가 여러개가 있네요 전화로 ars인증을 통해서 전화확인및 본인 보안카드 otp 비밀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자신의 계좌 수수료와 출금계좌번호 확인을 하고나서요

 

내 개인정보에 대한 입력칸이 있네요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코스콤에 제공되는 정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인데요 위와같이 발급된 공인인증서를 어디에 저장할지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기기에 저장을 하면 되겠죠 아무래도 보안을 생각하면 usb 이동식 디스크가 더 편할수도 있습니다.

 

 

 

최종 인증서 발급 완료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나오고 보통 1년간 인증서 이용이 가능하고요 인증서 갱신은 11월달 이후 마지막 한달에 똑같은 절차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때는 간단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갱신이 가능해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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