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법원 판례검색 방법

평안함 2020. 12. 1. 20:30

 

 

 

 

대법원 판례검색 방법

많은 사람들이 나는 법과는 무관할거야 설마 내가 법원에 갈일이 있을까 하고 생각할 때가 많이 잇습니다. 하지만 사고는 예고치 않고 갑자기 닥치는 법이죠 평소에는 안일하게 생각을 햇는데 갑자기 이런 사고가 나한테 닥치면 정말 당황스러울때가 많이 있습니다.

 

 

 

 

 

왜 나한테 이런일이 닥칠까 정말 답답하고 속이 상하긴 하지만 이미 엎지러진 물이잖아요 빨리 변호사를 선임하고 이제 해당 사건을 처리를 해야 겠지요 그리고 재판에서 이기기 위한 다양한 판례와 사례를 검토 해야겠지요

 

 

 

우리는 평소에는 나는 법과는 무관해 하지만 예를 들어서 음주운전을 하거나 아니면 요즘은 집집마다 자동차가 있잖아요 갑자기 자동차 사고를 당하거나 아니면 내가 가해자가 될수도 잇습니다. 이렇게 생활속에서 많이 일어날수도 있고요

 

 

아니면 요즘은 집주인과 세입자간의 임대차 분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이 만기되었는데 잔금은 치뤘는지 계약금은 제대로 냇는지 등등 분쟁거리는 찾아보면 많이 있습니다. 우발적으로 폭행사건에 휘말릴수도 잇고요

 

 

정말 언제 어떻게 나도 법안에서 자유롭지 못하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유산 상속 문제 부동산 문제 그리고 건강등 다양한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잇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럴때는 변호사도 잘 선임을 해야 하지만 내가 이전에 판례가 있는지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같은 사례에서 법원에서는 그때 당시에 누구 편을 들어줬고 어떻게 이겼는지 확인함으로써 나도 대략적인 판단의 근거가 될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음과 같이 대법원 종합법률정보를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화제의 판결과 최신선고판례등을 모두 검색이 가능합니다.

 

 

내가 검색할 단어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각종 부동산 판례나 소유권 이전등기등 최신 판결을 모두 검색이 가능해요

 

 

 

그외에 명의신탁약정 명의수탁자 부동산실명법 토지권 우선변제권등 정말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나오네요

 

이런 판례를 하나씩 읽어보면서 나는 어떻게 대응할지 나의 사건과 비교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그리고 위와같이

 

사건종류도 민사 형사 특허 세무등 다양한 범위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세조건도 사건번호와 사건명 그리고 검색범위설정을 통해서 판시사항 판결요지등을 확인하고 검색할수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이렇게 안좋은 판례에 남기지 않도록 이런 사건에 휘말리지 않도록 항상 법을 준수하며 조심을 해야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