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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하기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해서 은행에 많이 방문을 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통장 하나는 개설을 해야겠지요 그리고 인터넷뱅킹도 해야하니까 아이디도 하나 부여를 받고요 다음으로 체크카드도 발급을 해야 합니다

 

 

 

 

 

항상 우리가 은행 이체나 송금만 할수는 없잖아요 때로는 우리가 현금으로 출금할때도 있음으로 체크카드도 하나 발급을 하고요 정말 다양한 이유로 은행에 방문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주로 많이 이용하는 업무는 일단 자신과 계좌 잔액조회라고 할수 잇습니다.

 

 

 

잔고를 확인하고 그냥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내가 아는 지인한테 이체나 송금을 하기 마련입니다. 이때 필요한것이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이것은 온라인상으로 자신의 신분증과 마찬가지이죠

 

 

컴퓨터로 우리가 상대방에게 이체할 은행과 입금금액을 최종 입력을 한후 마지막으로 확인하는것이 자신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면 최종 확인이 완료되는 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공인인증서는 어디서 발급을 받아야 할까요

 

 

내가 주로 거래하는 은행별로 약간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 은행에는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잇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인증서 발급도 하고 복사도 하고 갱신도 하고 다양한 인증서 관련 업무를 할수 있게 서비스를 마련해 놓고 있는 것이죠

 

 

kb 국민은행을 검색을 해주세요

 

자세한 우리동네 가까운 지점안내부터 해서 인터넷뱅킹 이용안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공인인증센터에 방문을 하면

 

인증서 발급부터 해서 kb 모바일 인증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등 다양한 업무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자금융거래 할때 보안10계명을 미리 확인을 해주세요

 

나도 모르게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면 모든 내 컴퓨터안에 있는 자료들이 날라갈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은 위와같은 데요

 

내가 개인으로 사용할지 아니면 기업으로 사용할지 구분해서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외에 인증서 발급 절차인데요 아이디와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출금계좌 확인후 인증서 비밀번호 저장위치 선정후 인증서 발급 완료 절차가 1단계에서부터 10단계까지 나와잇으니까 쭉 확인하면 좋겟죠

 

 

인증서 관리를 보면 여러가지 인증서를 가져와도 되고 아니면 가끔씩 6개월에 한번씩은 자신의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도 필요하겠죠

 

 

그외에 인증서가 만료가 되면 보통은 1년마다 한번씩 갱신을 해줘야 함으로 이렇게 공인인증센터에 방문해서 갱신을 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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