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확인

우리가 은행 거래하는데 무엇보다 필요한것은 공인인증서 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은행도 생기고 핀테크다 여러가지로 전문적으로 은행 온라인 송금 거래가 필요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확인을 위해서라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저도 은행어플을 볼려고 할때도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은 공인인증서로 바로 로그인하는게 훨씬 편리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매년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갱신 일자를 잘못하면 보통 알림이 11개월부터 오거든요 하지만 1개월 초과해서 1년이 지나가면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하는데 엄청 불편함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갱신기간이 초과안되도록 미리 갱신을 하는게 중요해요

 

 

보통 11개월 이후에 지속적으로 알림음이 와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년 4400원이 어떻게 보면 좀 아쉬울수도 있는데요 커피 한잔 안마신다 생각하고 유료로 발급받는게 훨씬 유리하죠 그래서 갱신 기간이 될때 해당 은행 신한은행 홈페이지나 어플로 가서 공인인증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위와같이 신한은행 홈페이지 들어가면 아래에 공인인증센터가 있어요

 

여기에서 내가 발급이나 아니면 스마트폰이나 pc로도 공인인증서 카피나 복사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내가 온라인으로 결제하거나 계좌이체할때 아니면 은행에 로그인할때 여러가지로 필요함으로 인증서 관리를 통해서 usb메모리나 파일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스마트뱅킹서비스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인증서를 발급받기도 하고요 여러가지 설치나 사용방법도 있으니까요 잘 확인하면 좋을것 같아요

 

공인인증서 갱신 년을 꼭 확인하고 그리고 타은행 등록도 해줘야 아무래도 여러은행에서 동시에 사용할수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